뮤지컬 ‘도산’ 로마린다에서 초연 – 열혈 연습중

3.1 만세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인랜드 한인회(준비위원장 15대 회장 김동수/16대 박학수)가 주최하고 대한인의 민족적 색채를 가진 작품들을 올리는 예기획(대표 황호진)이 기획한 뮤지컬 <도산> 공연이 오는 3월 3일 미 서부 남가주 리버사이드 로마린다 시에 위치한 로마린다 대학교 교회에서 막을 올린다.

뮤지컬 <도산>은 도산 안창호 선생이 미국과 조선 그리고 중국 등지에서의 그의 삶과 독립운동을 뮤지컬 형식을 빌어 전개하는 작품으로, 인랜드 한인회가 3.1 만세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하게 된 3.1절 100주년 기념 행상의 일환으로 열린다.

뮤지컬 <도산> 총감독 클라라 김 집사는 “뮤지컬 도산은 지난해 한국문화원 아리 프로젝트로 올려진 오페라 뮤지컬 시인 <윤동주>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며 공연으로는 세 번째로 올려지는 무대”라고 소개했다.

이 작품은 극 자체를 도산 선생의 삶과 명언을 토대로 창작하였으며 전곡이 미국 현지의 교포 작곡가들로 구성된 작곡팀(신원철 / 윤국형)이 곡을 창작하여 전 세계 초연이다.

뮤지컬 <도산>은 쾌재정에서 만민공동회를 개최하여 첫 연설, 그리고 하와이 여정과 샌프란시스코에서 학교를 다니며 청소하는 장면, 그 후 LA에 이주 후 리버사이드 오렌지 농장에서 일하며 글을 가르치는 장면 등 도산 선생의 삶 가운데 미주에서 가장 활발히 활약했던 일, 그리고 해외와 조선에서의 독립운동 활약상을 뮤지컬의 극적인 전개로 나타내고 있다.

이 작품에서는 암울했던 일제 치하에서 독립운동을 위해 싸우다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을 만나 볼 수 있다. 또 3.1 만세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그때의 만세 장면을 재연, 관객들과 함께 만세를 외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. 

scroll to top